Home > money trend > 주요기사 > 2015.03월호
  • 목차보기
  • 인쇄하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미투데이

트렌드① 옴니채널 어디에서든 쇼핑하는 사람들

유통경로의 경계를 허물다

"어디에서 살 것인가?" 편의점, 백화점, 대형할인점, 창고형할인점, 아울렛대형쇼핑몰, 면세점, 전문점, 기업형 슈퍼마켓, 라이프스타일숍 등 오프라인 매장도 많고, 오픈마켓, 종합몰, 전문몰 등의 온라인 쇼핑몰도 있다. TV 홈쇼핑도 있고, 해외 직구로도 가능하다. 최근 이런 유통경로 간의 경계가 흐려지고 있다. 스마트폰이 일반화되면서 온·오프라인 유통경로를 넘나들며 쇼핑하는 크로스오버쇼퍼가 늘었다. 유통업체들도 옴니채널(omni-channel) 구축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온라인 구독안내

본 기사의 전문보기는 유료서비스 입니다.
무료회원으로 가입하시면 <1일 무료 서비스>를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회원가입
온라인 회원 및 정기구독 회원은 로그인을 해주세요.
유선미 기자 coups@fntimes.com 기사더보기
  • 목차보기
  • 인쇄하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미투데이

vol.152
̹ȣ
PDF
1  ¶α  ü
Ű ⱸ ¶  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