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실시간 뉴스

KB국민카드, 리브메이트 'AI 투자 날씨' 서비스 오픈

주식투자 정보 날씨 형태로 제공
국내주식 모의투자 대결 이벤트

KB국민카드가 마이데이터 서비스 플랫폼 '리브메이트'에 ‘AI 투자 날씨’ 서비스를 오픈했다. /사진제공=KB국민카드

이미지 확대보기
KB국민카드(대표이사 이창권)가 투자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KB국민카드는 마이데이터 서비스 플랫폼 ‘리브메이트(Liiv Mate)’에 ‘AI 투자 날씨’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AI 투자 날씨’ 서비스는 로보어드바이저 기업 콴텍투자일임(콴텍)의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AI) 기술을 토대로 재무제표, 주가, 기사 등의 정보가 종합적으로 반영된 결과 지표를 맑음, 폭우, 흐림, 구름 잔뜩, 비와 같이 날씨로 표현했다.

KB국민카드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콴텍 AI와 국내주식 종목을 대상으로 한 달 동안 수익률을 대결하는 형태로 진행한다. 수익률 ▲1위 100 만 포인트(1명) ▲2위 50만 포인트(1명) ▲3위 20만 포인트(1명)를 제공한다. 행사 참가자 전원에게 100 포인트를 제공하며, 마이데이터 자산 연동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1000 포인트를 제공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리브메이트 내 ‘AI 투자 날씨’서비스 오픈을 통해 고객들이 보다 쉽게 자산을 관리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기업과 전략적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 발굴하며 마이데이터 시장을 선도하는 초일류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 웰스매니지먼트 & Wealth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