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라이프

[美테크] ‘볼살 가득’ 동그란 얼굴이 고민이라면 윤곽주사로 개선하자

SNS 마니아 K씨는 SNS 업데이트 전에 매일 본인의 사진을 보정하기 바쁘다. 날씬한 편인데도 유독 볼살이 많고 동그란 얼굴이 마음에 들지 않기 때문이다.

다이어트를 해도 얼굴살은 빠지지 않고 얼굴 때문에 몸매까지 통통하게 보여 불만족스럽다. K씨처럼 체질상 볼살 또는 턱살, 광대뼈 주변 살이 유독 많은 얼굴이 콤플렉스라면 불필요한 지방만 분해하는 주사 시술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얼굴살은 살이 쪄서 축적된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따라서 둥근 얼굴을 갸름한 V라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성형수술을 하거나 관련 시술이 요구된다.

얼굴 지방 분해성분을 주사해 날렵하고 갸름한 턱선 만들기

날렵하고 갸름한 턱선을 상징하는 ‘브이라인’이 현대 미인의 기준으로 자리 잡으며 이를 위해 윤곽주사 시술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얼굴에 지방층이 많이 쌓여 있거나, 노화로 인한 처짐으로 얼굴 라인에 지방이 모여 있다면 얼굴이 비대해 보일 수 있다.

마른 사람 중에서도 유독 얼굴만 커 보이는 사람이 있는데 두드러진 광대 부위나 이중턱 등은 운동만으로 쉽게 빠지지 않아 윤곽 수술을 고려하기도 한다. 얼굴 사이즈는 단순히 지방만으로 결정되는 것이 아닌, 얼굴을 구성하고 있는 뼈와 근육, 지방 등이 모두 영향을 끼친다.

얼굴 뼈 크기 자체가 큰 경우라면 수술밖에 방법이 없겠으나, 마른 체형인 이들의 윤곽 고민은 대개 근육과 지방 때문인 경우가 많다.

특히 최근에는 부작용과 오랜 회복기간이 필요한 성형 수술보다는 간단한 과정의 쁘띠 시술을 선호하는 추세로 변화하고 있다. 이에 수술적 부담감 없이 브이라인 얼굴을 만들어주고 안면윤곽수술과 유사한 효과를 보여주는 윤곽주사가 관심을 얻고 있다.

윤곽주사는 얼굴에 지방 분해 성분을 직접적으로 주사해 불필요한 지방을 녹이고, 말초신경과 림프순환을 촉진시켜 체내의 노폐물과 함께 배출시키는 비수술적 방법이다.

이중턱, 광대, 턱살, 얼굴살, 볼살 등 다양한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고 얼굴에 흉터나 상처 등을 남기지 않고 브이라인을 만들 수 있어 시술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

단순히 얼굴의 지방을 효율적으로 제거하는데 그치지 않고 안면 비대칭, 틀어진 윤곽 라인 등을 바로잡는 데도 도움을 줘 복합적인 얼굴 고민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무엇보다 시술 시간이 10~15분 정도로 짧고 멍이나 붓기가 거의 없어 일상 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으므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진행할 수 있다.

상처·흉터 우려 적고 여러 부위에도 시술 가능

윤곽주사는 달걀주사, 안면윤곽주사, 얼굴윤곽주사, 브이라인주사, 브이핏주사 등 여러 가지 명칭으로 불려지고 있다. 이중턱, 광대, 턱살, 얼굴살, 볼살 등 여러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며 남자들도 관리를 위해 많이 받는 추세다.

짧은 시술 시간에 멍이나 붓기가 거의 없어 일상에 지장이 없다는 장점이 있고 충분한 수분 섭취와 꾸준한 관리를 하면 지속기간도 긴 것이 장점이다.

또한, 상처와 흉터 등에 대한 우려가 적으며, 한 번 시술 후에도 개선 효과가 즉각 나타나는 만큼 급하게 이미지를 개선하려 할 때에도 도움이 된다.

다만 몸 속에 약물을 직접 주입하는 만큼 안전성과 불안감을 호소하는 환자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시술 전 성분의 종류와 안전성 등을 꼼꼼히 알아봐야 한다.

또, 윤곽주사제의 성분에 따라 시술 효과는 물론 부작용 발생 가능성도 달라질 수 있어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윤곽주사제로 스테로이드 성분을 사용했다면 일시적인 윤곽 개선 등의 효과는 얻을 수 있지만, 생리불순이나 피부위축, 패임 등의 심각한 부작용이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어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

사람마다 지방의 축적량, 피부처짐, 골격에 따라서 시술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전문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해 자신의 피부 상태와 컨디션을 꼼꼼히 체크하면서 적절한 시술을 권장하는 성형외과를 선택하는 게 좋다.

시술 후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곳인지도 알아봐야 한다.


※ 본 기사는 한국금융신문에서 발행하는 '재테크 전문 매거진<웰스매니지먼트 5월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민희준 라미체성형외과 원장]

ⓒ 웰스매니지먼트 & Wealth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민희준 라미체성형외과 원장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