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라이프

[美테크] 세월의 흐름 속 피부처짐·주름이 고민이라면…근본적인 개선 방법 안면거상술!

  • 웰스매니지먼트 Vol.198
  • 입력 : 2022-06-08 20:30
세월의 흐름은 얼굴에서 가장 먼저 나타난다. 피부가 처지거나 주름이 생기는 등의 노화 현상이 찾아오는 것이다. 특히 길어진 마스크 착용은 노화의 속도를 가속화시킬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설명한다.

피부뿐 아니라 노화의 근본 원인 근막층을 당겨 확실한 리프팅 효과

노화와 함께 여러 가지 원인에 따라 피부가 탄력을 잃고 처지게 되면 곳곳에 주름이 생기면서 제 나이보다 많아 보이는 ‘노안’이 되기 때문에 이로 인해 외모 콤플렉스가 생길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외모 자체가 무기력해 보이거나 인상이 좋지 않아 보이는 등의 문제를 유발할 수 있다.

같은 이목구비를 가지고 있다 하더라도 탄력을 잃은 얼굴은 더 보기 싫을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을 개선하고자 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방법으로는 동안 성형을 선택해 볼 수 있는데, 이는 수술적 또는 비수술적 방법으로 나눌 수 있다.

비수술적 방법의 쁘띠성형은 보톡스, 레이저, 실리프팅 등의 시술이 있지만, 사실 그 효과가 오래 지속되지 않아 몇 개월에 한 번씩은 다시 진행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때문에 최근에는 수술적 방법인 안면거상술을 통해 근본적인 개선책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안면거상술은 관자놀이 옆 헤어라인 부분이나 귀 뒤쪽 부분을 미세 절개해서 처진 피부를 절제하고, 근막층까지 강하게 당겨준 뒤 고정을 하는 방법이다.

수술 부위에 따라 상안면부, 중안면부, 하안면부로 나눌 수 있으며 전체적인 개선이 필요하다면 전면 리프팅을 통해 개선할 수 있다

안면거상수술의 핵심은 겉으로 보이는 피부만이 아니라, 노화의 근본적 원인인 근막층(SMAS)을 당기는 것이다. 이 때 피부와 SMAS층을 잡고 있는 유지인대를 확실하게 끊어줘야 보다 자연스럽게 리프팅되는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유지인대를 끊지 않을 경우 시간이 지나 다시 얼굴이 처지게 되므로, 이를 적절히 처치해주면서 불필요하게 처지고 늘어진 SMAS층은 제거한 뒤 적절한 방향으로 당겨 재배치 후 고정을 해주어야 한다.

이 경우 반영구적인 페이스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얇은 주름부터 깊은 주름도 개선해 윤곽라인이 정리된 V라인 효과까지 누릴 수가 있다.



극대화된 효과 만큼 재수술 우려 커…믿을 수 있는 병원 선택이 중요

절개를 하는 수술적인 방법인 만큼 흉터가 남지 않도록 미세하게 절개를 해야 하는데, 개개인마다 다른 헤어라인이나 구레나룻의 위치, 피부의 두께와 특성 등을 고려해 가장 적합한 방법으로 진행해야 한다.

또 피부 조직에 자극이 가해지기 때문에 한번의 수술로 극대화된 효과를 얻어야 한다.

다만, 안면거상술의 경우 ▲주름이 충분히 개선되지 않았거나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해 보이거나 ▲비대칭으로 개선됐거나 ▲단순 재발 등에는 재수술을 감행해야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이 점을 고려해야 한다.

따라서 높은 만족도와 안전을 위해서는 병원 선정부터 신중할 필요가 있다. 전문 의료진의 경력과 함께 충분한 상담, 수술 후 체계적인 사후관리 프로그램과 마취과 전문의 상주 여부 등 안전 시스템 등이 갖춰진 곳에서 진행한다면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


본 기사는 한국금융신문에서 발행하는 '재테크 전문 매거진<웰스매니지먼트 6월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민희준 라미체성형외과 원장]

ⓒ 웰스매니지먼트 & Wealth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민희준 라미체성형외과 원장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