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라이프

[Culture & Hobby] 여름 휴가 때 호캉스·캠핑 즐기며 볼 수 있는 콘텐츠는?

  • 웰스매니지먼트 Vol.199
  • 입력 : 2022-07-06 00:00
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이 다가오고 있다. 코로나19 펜데믹이 다가오며 해외여행이 풀리고 있다. 여전히 코로나19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 소비자도 있어 국내여행, 호캉스, 캠핑 수요도 꾸준히 높다.

이 가운데 다시 한 번 콘텐츠를 주목해볼 수 있다. OTT 회사들이 호캉스, 캠핑을 즐기며 저녁에 가족과 연인과 함께 볼 수 있는 콘텐츠를 준비했다.

티빙, 파라마운트플러스·시리즈물 합세… 콘텐츠 늘어

먼저 파라마운트 플러스가 합세한 ‘티빙(TVING)’을 살펴보면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유미의 세포들 시즌2>가 시작했다.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유미의 세포들 시즌2>는 지난 시즌 구 웅(시즌1 남자 주인공, 안보현)과 연애와 이별을 겪으며 성장한 유미(김고은)가 꿈을 향해 한층 더 성장해가는 모습을 보여준다.

다이어터를 위한 오리지널 콘텐츠도 있다. 티빙은 <제로섬게임>을 7월 공개한다. 이 콘텐츠는 상금을 걸고 찜질방에서 하는 국내 최초 몸무게 심리 게임이다. 10명의 참가자에게 ‘몸무게 총합을 그대로 유지하라’는 미션을 도전한다.

지난해 3분기 티빙 이용률 1등 콘텐츠였던 <환승연애>도 7월 시즌2를 공개한다. <환승연애>는 이별한 커플이 전 연인과 재회하거나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등 누구나 겪어보는 이별과 사랑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는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이미지 확대보기
여기에 파라마운트플러스도 합세했다. 액션 영화를 좋아하는 가족이나 연인이라면 톰크루즈의 대표작 <미션 임파서블1~3>, <미션임파서블:고스트 프로토콜>, <미션 임파서블: 로그네이션>까지 티빙에서 정주행 가능하다.

압도적 스케일과 비주얼 혁명으로 ‘거대 로봇물’이라 불리는 <트랜스포머>, <트랜스포머: 패자의 역습>, <트랜스포머3>, <트랜스포머:사라진 시대>, <트랜스포머: 최후의기사>도 모두 티빙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타트렉’ 시리즈도 티빙 파라마운트플러스관에서 즐길 수 있다. <스타트렉: 디스커버리 시즌1>은 50년만에 시리즈물로 돌아온 ‘스타트렉’의 첫 번째 시즌으로 세대를 초월한 이들에게 영감을 준 이데올로기, 미래에 대한 희망과 함께 새로운 함선, 새로운 등장인물이 새로운 임무 수행에 나선다. 이 콘텐츠는 새로운 세계와 새로운 생명체를 찾는 항해를 통해 우주의 모든 것을 진정으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먼저 자기 자신을 이해해야 함을 깨닫는 과정을 담는다.

실리콘밸리에서 가장 성공한 기업인 ‘우버’의 이야기도 티빙에서 볼 수 있다. <슈퍼 펌프드: 우버 전쟁>은 촉망받는 CEO였으나 결국 이사회에서 퇴출당한 우버 창립차 트래비스 캘러닉을 주인공으로 스타트업의 생태기를 담았다. 빠르게 변하는 세계 IT 중심지에서 예상치 못한 결과를 낳은 우버의 이야기는 티빙에서 즐길 수 있다.

넷플릭스, <기묘한이야기 시즌4>·<종이의집: 공동경제구역> 선봬

넷플릭스는 6월 24일 <종이의집> 국내판 버전을 공개한다. <종이의집: 공동경제구역>은 통일 앞둔 한반도를 배경으로 천재적 전략가와 각기 다른 개성과 능력을 지닌 강도가 벌이는 인질 강도극을 그린 넷플릭스 오리지널이다.

인기 오리지널 시리즈 <기묘한이야기4>도 공개했다. 이 시리즈는 미국 인디애나주 호킨스를 배경으로 단짝 친구들이 마을에서 일어나는 기이한 사건을 쫓는 미스터리 스릴러다. 에미상, 골든글로브, 그래미어워드, 미국 배우 조합상 등 해외 유수 시상식에서 175번 노미네이트 되고 65개 이상의 상을 받은 바 있다.

김희선이 주연인 <블랙의 신부>도 7월 15일 공개된다. <블랙의 신부>는 사랑이 아닌 조건을 거래하는 상류층 결혼정보회사에서 펼쳐지는 복수와 욕망의 스캔들을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다. 김희선, 이현욱, 정유진, 박훈, 차지연 배우가 출연한다. <나쁜녀석들>, <평일 오후 세시의 연인> 등 장르를 넘나드는 김정민 PD가 연출을 맡았다.

지난 5월 27일 <기묘한이야기4> 1부 1~7화가 공개됐다. 2부 8~9화는 7월 1일날 공개돼 여름 휴가에 정주행하기 제격이다.

쿠팡플레이도 있다. 6월 24일 공개하는 쿠팡플레이 <안나>는 사소한 거짓말을 시작으로 완전히 다른 사람의 인생을 살게 된 여자의 이야기를 그린 콘텐츠다.

이외에도 실시간으로 서비스되는 SBS 드라마 <왜 오수재인가>도 볼 만하다. 이 콘텐츠는 성공을 쫓는 차가운 변호사 오수재(서현진)과 그녀를 지키기 위해서 두렵지 않은 로스쿨 학생 공찬(황인엽)의 이야기를 담았다.

<닥터로이어>도 있다. 이 프로그램은 조작된 수술로 모든 걸 빼앗기고 변호사가 된 천재 외과의사와 의료범죄 전담부 검사의 메디컬 법정드라마다. 의학물과 법정물의 결합으로 장르물을 좋아하는 이용자들에게 제격이다.

본 기사는 한국금융신문에서 발행하는 '재테크 전문 매거진<웰스매니지먼트 7월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나선혜 기자 hisunny20@fntimes.com

ⓒ 웰스매니지먼트 & Wealth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