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플랜&투자

여름 휴가철 국내외 여행객 사로잡는 ‘은행별 서비스’는? [금융지혜]

‘1달러 1300원 시대’…저렴하게 환전하려면
적금·이벤트 등 여행 비용 세이브 방법 있다

코로나19로 미뤄왔던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주목하자. 최근 은행권은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 여행객들을 위한 이벤트를 속속 선보이고 있다. 올 여름 휴가에서는 은행들이 내놓은 혜택을 챙기며 즐기는 것은 어떨까.

하늘길이 본격적으로 열리고 있지만 달러 대비 원화 환율은 2009년 이후 13년 만에 1300원을 돌파했다. 이에 출국을 앞둔 사람들의 고민은 깊어져 가고 있다.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환전을 하기 위해서는 은행별로 실시하는 이벤트를 잘 살펴보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오는 8월 말까지 ‘2022 핫 서머(Hot Summer) 외화 환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KB스타뱅킹 또는 인터넷뱅킹을 통해 미달러(USD) 500불 상당액 이상을 환전하거나 KB두근두근외화적금 최초 신규 가입 금액이 미화 500불 이상인 고객이 KB스타뱅킹을 통해 이벤트에 응모하면 참여할 수 있다.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3000명에게 ▲스타프렌즈 미니 캐리어(레디백) ▲비치타월 ▲배스킨라빈스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오는 8월 말까지 KB-POST 외화배달 서비스를 이용해 미화 500불, 일본엔화(JPY) 5만5000엔, 유럽연합유로(EUR) 450유로 이상 환전 시 환율우대 60%를 적용하는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KB-POST 외화배달 서비스는 KB국민은행을 통해 환전을 신청하고 외화를 고객이 지정한 날짜나 장소로 우체국의 외화현찰 배달을 통해 직접 배송해 주는 서비스다.

사진제공=픽사베이

이미지 확대보기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멤버십 회원 누구나 참여 가능한 생활 밀접형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지난달 원신한 금융 플랫폼인 ‘신한플러스’에 여행 관련 서비스인 ‘여행플러스’를 론칭했다.

여행플러스는 여행 상품 할인 정보와 짐 배송 서비스 쿠폰뿐만 아니라 환전, 항공사 마일리지 전환 등 다양한 기능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놓은 서비스다.

신한플러스는 신한SOL(은행), 신한pLay(카드), 신한알파(금융투자), 스마트창구(라이프) 등 신한금융그룹 주요 앱 내에 앱인앱(App in App) 형태로 탑재돼 추가적인 앱 설치 없이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 금융 플랫폼이다.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도 휴가철을 맞아 8월 31일까지 영업점에서 환전·송금한 개인고객에게 최대 90% 환율우대 혜택을 주는 ‘스윗썸머드림 여름 환전·송금 페스티벌’을 열었다.

페스티벌 기간 중 건당 미화 100달러 상당액 이상 환전 또는 송금하는 개인고객에게 ▲리모와 여행용 캐리어(1명) ▲국민관광상품권 50만원권(4명) ▲국민관광상품권 10만원권(5명)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 쿠폰(500명)을 추첨해 제공한다.

또한 건당 미화 300불 상당액 이상 환전 거래 시 선착순 1000명에게 NH농협손해보험 모바일 보험상품권 5000원권과 모든 환전 고객에게 와이파이도시락 15% 및 도시락유심 5% 할인 등 제휴 서비스도 제공한다.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서한국)은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와 손을 잡았다.

양사는 하나투어 홈페이지에서 환율 우대 쿠폰(최대 90%)과 JB카드로 여행 상품 결제 시 청구할인 3%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하나투어 여행상품 구매자 중 전북은행 JB여행스토리 외화적금 가입자의 경우 하나투어 캐시백 3%와 하나투어 마일리지 1%를 별도로 제공받게 된다.

우리은행은 ‘2022 GS25 뮤직앤비어페스티벌’과 연계한 ‘원 서머 나잇(WON SUMMER NIGHT) 시즌 1’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국내여행을 노린다면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 ‘우리 여행드림 적금’을 추천한다. 금리는 1% 후반대로 낮으나 해당 적금 가입 이유는 사실상 혜택에 있다. 가입 후 3개월 안에 50만원 이상을 모으면 콘도/리조트/펜션 1박 이용 서비스 또는 제주도 호텔/리조트 1박 숙박 및 제주 렌터카 1일 제공 부가 서비스 1개를 선택할 수 있다.

이어 우리은행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MZ세대의 야외활동을 지원하고자 ‘2022 GS25 뮤직앤비어페스티벌’과 연계한 ‘원 서머 나잇(WON SUMMER NIGHT) 시즌 1’ 이벤트도 실시 중이다.

우리은행은 ‘우리WON뱅킹’에서 오는 22일까지 ‘원 써머 나잇 시즌 1’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페스티벌 초대권 응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우리WON뱅킹을 처음 가입하는 고객은 당첨확률이 5배 높아지고 페스티벌 현장에 설치된 ‘우리WON부스’ 초대권 추첨 기회를 제공한다. 초대권은 1인당 2매씩 발송된다.

이 페스티벌은 올해 최초로 총 2회에 걸쳐 진행되는 축제로 우리은행은 메인 스폰서 자격으로 참여한다. 다채로운 음악 공연과 다양한 맥주를 한 번에 즐길 수 있어 MZ세대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1차는 7월 30일 부산 해운대 영화의전당 두레라움광장에서 약 2만명의 참석자를 대상으로 14시부터 22시까지 진행된다. 이어 8월 6일 일산 킨텍스에서 약 3만명의 참석자를 대상으로 2차로 진행된다.

BNK부산은행(은행장 안감찬)은 ‘부산에서 야놀자(Feat. 동백전)’ 이벤트를 8월 말까지 실시한다.

앞서 부산은행은 지난달 8일 야놀자와 협업해 레저·숙박 예약 서비스를 오픈하고 할인 서비스를 시행 중이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호텔 숙박권, 요트투어, 식사권을 제공하는 추첨 행사도 함께 실시할 계획이다.

우선, 이벤트 기간 내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라이프 ‘야놀자 레저·숙박’ 페이지에서 결제하면 ▲라이프 추천 호텔(시그니엘 부산, 파라다이스 부산, 힐튼 기장) 12% ▲부산지역 모든 숙박 10% ▲라이프 추천 놀거리(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등) 5%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에 모바일뱅킹 라이프 ‘레저·숙박’ 페이지에서 결제 이력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라이프가 추천하는 부산 여행 코스 세트(2인 기준)’도 제공한다.

호텔, 공연 관람,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등으로 구성된 3개의 코스(최대 80만원 상당)를 고객의 성향에 따라 선택해 응모할 수 있으며, 당첨되면 동백전 10만 포인트도 함께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야놀자 레저·숙박 서비스는 이벤트 종료 후에도 숙박 3%, 레저 2% 상시 추가 할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본 기사는 한국금융신문에서 발행하는 '재테크 전문 매거진<웰스매니지먼트 8월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김관주 기자 gjoo@fntimes.com

ⓒ 웰스매니지먼트 & Wealth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